top of page

Project HOME :: Hardcore Original Music Execution

​업 [業 / Up]

이 사이트는 컴퓨터 화면에 최적화되어 제작되었습니다.

Typography.png

Project HOME :: Hardcore Original Music Execution
For 1.19 Hardcore's 2nd anniversary.

#눈을_감지_못한_채_죽은_이들을_위하여
#후회_속에_갇혀_시들어버린_이들을_위하여

복제 및 판매, 다운로드 등 모든 형태의 상업적 이용 불가
​비상업적 이용에 한하여 3차 창작 가능
문의사항은 아래의 이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 projecthome1104@gmail.com

[패러다이스 팬작곡MV] 업 (業 / Up)

[패러다이스 팬작곡MV] 업 (業 / Up)

Credits

Original : 선하, 우융, 우토, 옝, 코마, 티푸, 파이브, 행크, 혜민, 혜비
• Executive Producer : 슈아
• Executive Manager : 김제이, 댠
• Music : 김제이, 슈아
• Lyrics : 고망, 김제이, 아잉팁의, 슈아, 하루, dawn
• Vocal : 댠
• Illust : 고망, 렌율, 렙, 뱜월이, 오투, 온유, 율데튜, 숀아
• Editing, Mixing, Mastering : 슈아
• Movie : 슈아, 오레오
• Special Thanks : 냄초, 레비, 와이드, 잡채

Lyrics

prelude.

[Verse 1]


처음으로 땅을 딛는 감각
우리에겐 낯설었던 협력
모둘 위해 분열을 제안하고
우리의 길을 걸어나갔어

서로 앞장서면서 나아간 길
뒤에 돋은 가시들은 잊은 채
네게 장난스레 건넨 그 마디가
우릴 정말 그리웁게 만든다면


[Pre-Chorus 1]

부서진 약속 끝에는 갈라진 우리뿐
결코 웃으며 보낼 수 없는
너라는 추억은 늘 날 찾아와
악몽을 꾸게 만들어

그 순간이 너무 행복하고도 간절해서
우리가 초래한 추락을 후회하며
우리는 참 행복했었구나, 를
기억하게 만들어


[Chorus 1]

시작점에서 우린 방아쇠를 당겨 
어디를 조준하고 있는지도 모른 채 
너의 총구를 떠난 신호탄에 맞춰
우리는 결국 칼을 맞대게 되겠지

자꾸만 발목을 잡는 추억들에
의미없는 감정싸움을 이어가
등을 돌린 너의 모습을 바라보며
우리는 계속해 다음을 준비해


[Verse 2]

돌이킬 수 없이 걸어온 길
지울 수 없는 그림자가 가득해
무시해버린 분열은 나에게
돌아와 비참함만을 남겨

흩뿌려진 피들과 그 이름에
아무도 모를 사과를 남기지
알지 못하는 노력은 묻힌 채
분열의 선만 길어지고 있어


[Pre-Chorus 2]

Mayday 이걸 바란 게 아니야
라며 끝없는 공허에 소리쳐
날 삼키려 해 내가 만든 모든 것이
끝내 숨통을 끊겠지

내가 쌓아온 것들과
내가 포기한 것들과
나에게도 지켜낼 권리가 있다고
핑계를 대고선 너희에게 칼을 겨눠


[Chorus 2]

어쩔 수 없었다고 소리쳐
지켜야 할 것이 있어서
발포음은 우리 것만이 아니야
결국에는 모두가 가해자니까

나는, 정의로웠다고
나는, 노력했다고
그리고 나는, 평화를 원했다고
너희 앞에 외치고 싶었어


[Bridge]

아팠고 무서웠어 그때엔
너희는 그러지 않길 바라며
들리지 않는 외침을 하지만
너희를 일찍 볼 것 같아 떨어

결국 세상은 끝으로 치닫고
우리는 궁금해진 거야
너희는 왜 멈추지 않는 걸까
애당초 협력이란 없었을까

Elec Solo.


[Chorus 3]

생명의 잔해들이 조롱당해   /   칼을 맞댄 서로를 보며
기억에 무수한 흔적을 새겨   /   기억될 상처를 되새겨
죽음의 잔향이 맴도는 자리에서   /   끝없는 갈등의 끝에는
또 다시 도피를 선택했던 나는   /   무엇이 존재하기에

최후의 안부를 고하며   /   주저했던 검을 겨누고
붙잡아두었던 감정을 버리고   /   망설임 없이 휘두르며
삶의 끝을 향해 손을 뻗는다   /   또다시 후회를 쌓아가


모든 것은 우리의 업(業 / Up)이니

interlude,

last flight,

​condolence.

Behind

1. Prelude Demo

​작업 극초반부, 아직 곡의 전개도 전부 갖추어지지 않았을 무렵의 영상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전주와 이 부분을 합쳐서 전주가 대략 50초나 될 예정이었죠. 일렉기타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파트였지만, 곡 분량 문제로 어쩔 수 없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는 중간에 버퍼링도 걸리고 프로젝트 파일도 정돈되지 않은 이 영상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2. BandLab

음악은 김제이님이 작곡을, 슈아님이 편곡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옆의 이미지는 김제이님이 사용하시는 DAW(작곡 프로그램), BandLab의 프로젝트를 캡처한 것입니다. 빼곡한 노트와 패턴들이 김제이님의 노력을 비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 파일의 일렉 기타 부분은 그 자체로 완벽해서, 별다른 편곡 없이 바로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멜로디 확정 전 김제이님께서 여러 초안들을 제작하셨지만, 현재는 최종적으로 채택된 이 파일밖에 남아있지 않아 안타깝네요.

image.png
image.png
스크린샷 2024-08-01 211857.png
스크린샷 2024-10-05 190153.png
스크린샷 2024-10-05 190335.png

3. FL Studio

GY0c6cKbYAA9M5B_edited.jpg

사용한 작곡 프로그램 중 하나인 FL Studio에는 총 작업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장장 47시간 30분 동안 작업하셨네요. 비하인드 1에서의 정리되어있지 않은 패턴들과는 달리, 악기별로 색을 나누어 확연히 정리된 모습입니다. 곡은 크게 피아노, 스트링, 일렉 기타/어쿠스틱 기타/베이스, 차임벨, 드럼, 빗소리/폭죽 소리 등 각종 FX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수정의 흔적까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파일을 공개해 보고 싶네요.

Design 1.jpg

4. Character Design

​뱜월이님의 캐릭터 디자인입니다. 다른 일러스트 담당 분들과 회의하며 바뀐 의상도 조금 있지만 대부분 이 디자인을 따라갔던 것 같네요. 덕분에 디자인을 깔끔하게 통일할 수 있었습니다!

Design 2.jpg

5. Illust Master Sheets

스크린샷 2024-10-08 210716.png
image.png
image.png

역시 뱜월이님이 제작하신 일러스트 마스터 시트로, 캐릭터 디자인 설정 및 참고자료, 장면에 대한 설정과 담당하시는 분 등이 적혀 있습니다. 일러스트 작업 중에는 마감을 한 달도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펑크가 나 6장면이 비는 일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이를 위해 무려 네 분이나 되는 추가 참여진 분들이 감사하게도 합류해 주셨습니다. 그려야 했던 장면과 인물, 배경의 양이 워낙 많아서 전체 파트들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던 파트가 바로 일러스트였습니다.

6. Illustrating

​고망님이 보내주신 일러스트 과정입니다! 고망님은 티푸, 선하, 코마, 우토가 각자의 무덤을 바라보고 있는 네 장면을 그려주셨습니다. 대부분 흑백으로 표현되어서 그런지, 세상을 떠난 넷의 공허함이 잘 느껴지는 것 같네요.

무제242_20241018094532.png

Review

슈아

yt-6273367_1280.png
image.png
pngwing.com.png
스크린샷 2024-10-05 192617_edited.jpg

총괄 / 작곡 / 작사 / 믹싱 및 마스터링 / 영상편집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의 총괄과 더불어 작곡, 작사, 에디팅, 믹싱, 마스터링, 영상편집··· 에 참여했던 슈아입니다. 우선, 영상을 감상해주시고 스크롤도 여기까지 내려주신 여러분들께 무한히 감사드립니다 🙇‍♀️ 하드코어 첫 영상 업로드로부터 정확히 1주년이 되는 날, "아 오리지널 MV 만들어보고 싶다" 하고 내뱉은 한 마디가 이렇게 거대한 프로젝트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1년간 거의 150시간동안 쉴 틈 없이 준비하며 시간도 노력도 많이 쏟았던 프로젝트였는데, 그 노력만큼 즐겁게 감상해주셨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많은 참여진 분들이 열심히 임해주신 곡이니 시청자분들께 작은 울림 하나는 분명 전달할 수 있었을 것이리라 믿고 있습니다 🥹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고군분투해온 만큼 저와 참여진분들께도 뜻깊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싶네요. 정신 차려 보니 글이 너무 길어진 것 같으니 이만 줄이겠습니다. 참여해주시고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사랑한다는 말씀 올립니다!!

하루

합작은 이번이 2번째인데 너무 좋으신 분들과 그리고 개쩌시는 분들과 함께해서 영광이었습니다... 🥹 첫 작사의 시도를 이 곳에서 해볼 수 있어서 뜻 깊었습니다!! 모쪼록 잘 즐겨주셨길 바라고... 저희의 업, 많이 좋아해주시길 바랄게요 🥹💕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사

image.png

김제이

사실 참여 신청 당시엔 제가 정말 작곡 초보였어서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됐었습니다. 괜히 팀원들한테 누만 끼칠 것 같았고요. 하지만 총괄이신 슈아님의 리드와 다른 팀원들의 노력으로 정말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 뿌듯합니다. 특히 정말 열심히 하시는 슈아님을 작업 내내 존경했습니다. 나라면 총괄이라도 저렇게 할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정말 즐거운 시간들이었습니다. 나중에 또 이런 식으로 프로젝트가 열린다면 다시 하고 싶어요!

작곡 / 작사

dawn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Project HOME의 작사가로 활동했던 dawn이라고 합니다. 저희 작품을 보러와 주셔서 감사하다고 먼저 말씀 올리겠습니다 🙂 저는 이 프로젝트를 2023년 10월 15일 슈아님의 모집 글을 보고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하드코어로 인해 패러다이스에 입덕해 있는 상태였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하드코어라는 콘텐츠에 대한 애정 하나 때문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작사를 시작했을 때는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너무나도 좋은 금손 분들이랑 일할 기회가 있었고, 결국에는 같이 너무 좋은 가사를 쓰게 되어서 기쁘고 팀원들에게도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첫 번째로 모집 신청을 할 것 같네요 😊 Project HOME! 너무나도 좋은 시간 감사드리고, 노래 들으러 오신 모든 분들도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image.png
스크�린샷 2024-10-05 192617_edited.jpg

작사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서 보컬을 맡은 댠이라고 합니다 ✨🩷 먼저, 이번 프로젝트를 감상해주신 분들께 너무너무 감사 인사드립니다! 처음 슈아가 합작을 한다고 할 때는 이렇게까지 큰 프로젝트가 될 줄 몰랐는데요 ㅎㅎ 긴 시간동안 다같이 회의하고, 의견을 나누고, 각자 작업하고, 공유하면서 많은 시간이 흘렀고 그 많은 노력과 시간만큼 좋은 결과물로 여러분께 좋게 다가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૮ ˶ᵔ ᵕ ᵔ˶ ა 많은 분들의 노력이 담긴 프로젝트에 목소리를 맡는다는게 잘 해야한다는 부담도 있었고, 설렘도 있던 것 같아요. 녹음을 여러번 갈아엎고 다시 하고… 후에 이 노래를 들을 여러분들을 생각하며 만족할 때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녹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그만큼 제 목소리가 이 노래를 듣는 하드코어를 그리고 패러다이스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든 참여자분들 고생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yt-6273367_1280.png

보컬

image.png

​오투

길고 긴 합작의 막이 내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힘 써주신만큼의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자아자 패러다이스 화이팅!

일러스트

숀아

이런 멋진 합작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제가 하드코어에서도 좋아하는 장면들을 그릴 수 있게 되어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이렇게 하드코어의 마지막 장면을 맡게 되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멋진 합작에 참여 한다는 생각에 욕심을 부린 나머지 제 파트에 들어간 장면이 조금 많아졌지만(ㅎㅎ), 연출하고 싶던 모습으로 잘 나와서 나름대로 뿌듯하네요. 좋은 합작 열어주신 주최자 분들, 그리고 다른 참여자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image.png
image.png

일러스트

​오레오

이번 합작에 참여하게 되여서 정말로 영광이였습니다. 1년전 여러 팬들과 같이 결과물을 만들어 공개해보는게 꼭 해보고 싶었던 저는 이 프로젝트가 매우 고맙습니다. 초반에 스토리 떠올리고 스토리보드 작성하며 편집에도 도움을 조금 드렸지만 이렇게 좋은 결과물로 나와 팀원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1년전부터 열심히 준비해온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주신 공식분들도 감사합니다.

영상편집

image.png

합작 준비하시는 모습 보고 너무 신기하고 모두들 존경스러웠고, 정말 좋아하는 컨텐츠인 하드코어를 주제로 한 합작에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참여자분들, 특히 주최자님 너무너무 수고하셨습니다ㅜㅜ 오래오래 기억하겠습니다!

일러스트

뱜월이

그동안은 혼자서 그림그리다가 이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건 처음이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 지,어떻게 의견을 정리할 지 등..에 대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프로젝트에 익숙해지면서 이 프로젝트가 성공리에 마무리가 되었음 좋겠단 생각으로 참여해왔던 것 같네요!처음 프로젝트에 참여했을 땐 실력부분이나 시간적 여유에서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해 프로젝트를 신청하게 되었는데,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시간적 여유에서도 부족해지고 많은 숙달이 되지 않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면서 어려움을 겪었지만,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도 익히면서 성장하는 부분과 부족한 시간이었지만,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수 있게 되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이 드네요.영상을 보시면서 오랜만에 하드코어 영상들이 생각나면서 추억을 떠올리는 좋은 시간이었음 좋겠네요!😊

image.png

일러스트

렌율

일러스트

두장으로 짧고 굵게 작업했지만 의미있는 합작에 참여했다는 것 자체가 너무 뿌듯하고 좋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작품을 빛내주신 모든 분들 다 너무 수고하셨어요 🩷🩷

율데튜

일러스트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서 일러스트로 참여했던 율데튜라고 합니다.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열심히 노력했던 만큼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사실 처음에는 경험과 콘텐츠의 애정에 의해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장기간 임해보니 그 이상이 되더라고요. 중간에 '내가 여기서 일러스트를 맡아도 되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지고 능력 있으신 금손분들과 함께 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죄송한 일도, 감사한 일도 많았던 것 같아요. 참여진 분들과 시청하러 오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image.png

고망

작사 / 일러스트

안녕하세요! 약간의 작사 + 일러스트로 참여한 고망입니다. 코마님의 구독자가 5000명 정도일 때부터 본격적으로 하이픽셀 유튜버들을 좋아하기 시작했는데, 여러 좋은 계기로 인해 유튜버로서 활동하고 유명해지는 과정을 구독자로써 함께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또한 그들을 이 자리에 있게끔 한 컨텐츠 '하드코어'의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싶습니다. 작업하는 데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끝까지 힘내준 팀원들, 주최자로써 리드해주신 슈아님, 그리고 이 합작을 존재할 수 있게끔 해준 하드코어와 유튜버들 전부에게 감사 인사 올립니다. 미숙한 실력이지만 합작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 모두들 감사하고 사랑해요 🥳🥰!!

image.png

온유

일러스트

이렇게 멋진 합작에 조금이나마 참여할 수 있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처음으로 참여해 본 장르 합작이라 미숙하고 부족한 점이 정말 많았는데 너그러이 이해해 주신 총괄님과 모든 분들께 많이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영상 많이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눈을_감지_못한_채_죽은_이들을_위하여
#후회_속에_갇혀_시들어버린_이들을_위하여

본 창작물의 모든 저작권은 원작자인 "하드코어" 컨텐츠 관련 참여진들에게 있으며, 2차 창작 및 목소리 사용에 대해 허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복제 및 판매, 다운로드 등 모든 형태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